이런저런 수다

밀가루를 활용방법 어떤게 있을까요.🧐🤔

폭스플라워 2022. 4. 13. 01:53
728x90
반응형

쌀에 이에 제2의 주식이죠.
라면, 빵, 그리고 국수까지~~~
다양한 음식들이 가능한 밀가루!
건강에는 좋지 못하지만 소비량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요.
음식뿐 아니라 일상 생활속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활용법에 대해서도 한번 알아볼까요.
초보 주부를 위한 꿀팁~~~!!

1. 팩으로 활용하기

밀가루에 오이를 섞어 팩을 하면 피부가
부드럽게 되고 촉촉함과 미백효과가 있다.
또, 밀가루와 오트밀 가루를 섞어 팩을 하면
유분기가 제거되고 얼굴에 영양 흡수가 잘 되요.



2. 플라스틱 용기 냄새 및 얼룩제거

플라스틱 용기에 오랫동안 음식을 둔다면
냄새와 얼룩이 쉽게 지워지지 않는 경우가 있다.
이럴때 밀가루와 물을 섞어 1~2시간 두었다가
닦아내면 냄새 얼룩을 지울 수 있어요.



3. 기름기 많은 주방용품 청소하기

기름기가 묻은 주방용품은 밀가루를 뿌려두었다가
설거지를 하면 깔끔하게 기름제거를 할 수 있다.
주방바닥이나 씽크대 주변에 기름이 튀었을때도
밀가루를 뿌려두었다가 닦아내면 깨끗하게
청소할 수 있어요.
( 주방세제가 없을때도 세제 대신 밀가루를 사용하면
깨끗하게 닦을수 있지요. )



4. 과일 농약 제거

과일을 씻기전에 밀가루를 과일에 뿌려두었다가
10분정도 후에 흐르는 물에 씻어주면 유해 성분이
밀가루에 흡착되어 깨끗히 씻을 수 있어요.



5. 생선 수분 제거

생선을 굽거나 튀길때도 생선에 미리 밀가루를
골고루 발라두면 수분이 흡수되어 생선을 구울때
기름이 튀지않고 바삭하게 구울 수 있어요.
( 생선에 수분이 많으면 기름이 많이 튀거든요. )
식당 같은데 가면 이렇게 튀겨져 나온 생선구이를
볼 수 있었던거네요 😄


맛있는 음식도 만들어 먹고,
일상생활속에서도 유용하게 활용해 보아요.


728x90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