영어랑 놀자

"영어로 말해요~" (일상생활속 쉽게 배우는 생활영어📚)

폭스플라워 2021. 12. 27. 17:34
728x90
반응형

12월도 이제 한주만 남겨놓고 있네요~
예년같았으면 줄줄이 잡혀 있는 연말모임으로 정신없는 하루를 보내고 있었을텐데...
코로나로 인한 거리두기로 일상의 만남을 비롯해서 연말을 맞이하는 우리의 모습도 많이 달라진것 같아요.
약속을 하더라도 잠깐 식사만 한다던지
차 한잔 하는 정도의 짧은 만남.
현재의 일상 그리고 연말을 보내는 요즘 우리의 모습들이죠.

코로나 이전의 상황이라면 모임이라든지 사람들 만나는 자리가 많아지면서
새로운 사람들도 만나고 알게 되는 계기가 되기도 했었구요~
분명 처음 본 사람인데 어디선가 본거 같은
왠지 낯 익은것 같은 그런 상황 한번쯤은
다 있으실거에요~
그럴때 ' 전에 뵌적 있는거 같은데~' 하면서 인사를 하게 되잖아요^^

이럴때 사용하는 영어 한마디를 알아보겠습니다.

"전에 뵌 적이 있는거 같네요."

I think l've seen you before.

(아이 띵크 아이브 씬 유 비포어)

만약 상대방도 같은 생각이 든다라고 하면 이제 기억을 하나하나 되돌려 봐야겠죠~ㅎㅎㅎ

또는, 친근한 인상 때문일수도 있겠구요~

그럴때는 이렇게 말을 할수도 있습니다.

" 많이 뵌 것 같아요."

You look familiar to me.

(유 룩 퍼밀리어 투 미)

라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.

여기에서 familiar 는 "친숙한, 익숙한" 이란 의미의 단어입니다.

날씨가 많이 춥네요~ 건강관리 잘 하시고 한 해 마무리 잘 하시길 바랍니다.

728x90
반응형